중기청 보육역량 강화사업 기관 선정 ○…충북도립대 창업보육센터가 중소기업청이 뽑은 보육역량 강화사업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센터는 6500만 원을 지원받아 올해 말까지 입주기업의 경영·전략기획, 신제품 개발, 지식재산권 확보 및 기업 인증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벌인다. 1999년 문을 연 이 센터에는 현재 10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이 센터는 2003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창업보육센터로 뽑혔고, 2006년에는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실적이 우수해 대통령상을 받았다.
터키에 감비수 3년 독점 공급 계약 ○…세명대 창업법인 ㈜자연인(대표이사 김정범 한의대 교수)이 한방다이어트 방향제인 ‘감비수(GAMBISOO·減肥秀)’를 3년간 독점 공급하기로 터키의 한 의약품 유통회사와 계약했다. 자연인은 이달부터 3년간 2억7000만 원어치의 감비수를 터키로 수출한다. 감비수는 ‘비만을 감소시키는 데 빼어나다’는 뜻으로, 제천에서 생산되는 14가지 한약재에서 원료를 추출해 동의보감의 ‘방풍통성산’ 처방을 바탕으로 세명대 한의대와 한의학연구소의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한방 다이어트 방향제다.
정용석 씨 건축학회 학생작품전 대상 ○…충북대 건축학과 정용석 씨(25)와 지연남 씨(25·여)가 ‘2012 대한건축학회 학생작품전’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정 씨는 ‘멈추지 않는 도시’라는 주제로 도시적 경계 재구성을 통한 가로 및 지역적 프로그램 재생 계획안을 제시했다. 또 지 씨는 ‘이 시대, 무엇이 남겨져야 하는가-소목장(小木匠), 그들의 가치에 주목하다’라는 주제로 전통공방이 있는 북촌의 전승 위기에 대한 문제점 극복과 장인과 관람객 간의 소통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수상작은 22∼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전시된다. 장용웅 교수 세계 100대 과학자 선정 ○…강동대 장용웅 교수(신재생에너지과)가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에서 주관하는 ‘2012 세계 100대 과학자’에 선정됐다. 광대역, 소형 안테나, 광파 및 초고주파 분야 전문가인 장 교수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에 등록된 국제학술지인 ETRI 저널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받았으며 2009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됐다. 현재 국제학술지 ‘초고주파 과학과 기술’의 국내 유일의 편집위원이며, 국내 정부기관과 국책연구기관 등에서 기술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