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병원관리학과 ‘절주(節酒)동아리’(회장 이슬기)가 보건복지부와 대한보건협회가 주최한 2012년도 ‘전국 대학 절주동아리 종합실적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60개 대학 절주 관련 동아리가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건양대 팀은 사업부문 최우수 평가를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건양대 절주동아리는 2008년 창립해 5년째 건전한 음주문화 확산운동을 펼쳐 왔다.
김난도 교수-황석영 작가 초청 행사
○…한림대가 유명 저자 초청 행사를 잇달아 연다. 한림대는 27일 오후 2시 일송아트홀에서 밀리언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서울대 김난도 교수(소비자아동학부)를 초청해 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 행사를 갖는다. 한림대 일송기념도서관은 29일 오후 4시 교내 김유정관 중강당에서 소설가 황석영 씨를 초청해 ‘저자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거나 저자에게 궁금한 점은 e메일(de2801@hallym.ac.kr)로 보내면 된다.
한천구 교수, 건축시공학회장 선출
○…청주대 한천구 교수(59·건축공학과)가 한국건축시공학회 제7대 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3년부터 2년간이다. 이 학회는 건축물의 생산시공 및 유지관리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발전 보급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1년 설립됐다. 한 교수는 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장상을 수상하고, 교육과학기술부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된 콘크리트 분야 국내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목원대-효운동본부 업무 협약
○…목원대가 효 실천운동에 나선다. 목원대는 최근 세계효운동본부 이희용 총재(세기보청기 회장)와 ‘효 실천운동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효 실천운동을 위한 교육 활성화 정책의 협의와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