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림원(경기 안성시 삼죽면)은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자연환경을 자랑으로 하는 15년 전통의 기숙학원이다. 수강생은 먼저 레벨테스트와 수능성적표를 통해 수준별 계열별로 반 배정을 받는다. 반당 20명 내외이며 소수정예로 운영되기 때문에 정규수업시간은 물론이고 개별지도를 받을 기회가 많다.
개념설명부터 문제풀이과정 첨삭까지 꼼꼼한 지도가 이뤄지며, 성적이 뒤처지는 학생은 정규수업 이후 소그룹 과외지도를 받는다. 현직 교육방송(EBS) 강사진이 강의하는 것도 특징. 김성현 학림원 원장은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2012학년도 수능에서 전 과목 만점자를 배출했으며, 이 학생은 서울대 경영학과에 합격했다”고 말했다.
이 기숙학원은 학습관리 담당 강사와 생활지도 담당 강사가 수강생의 수준에 따라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관리하고 지도한다. 학습관리 담당 강사는 학생에게 일일학습계획노트, 국영수 요점정리노트, 수학오답노트를 작성하게 하고 일일학습태도를 검사·관리한다. 생활지도 담당 강사는 학생의 건강을 관리하는 한편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일학습계획노트’를 검사해 학습리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감독한다. 일주일 생활에 대한 기록은 홈페이지 생활기록부란을 통해 학부모가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녀의 성적이나 학습 진행 현황,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폐쇄회로(CC)TV 화면으로 자녀가 공부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학생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준별 정규수업을 듣는다. 대부분 학생은 2인 1실로 운영되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원한다면 1인 1실을 사용할 수도 있다.
화장실에는 샤워시설 및 비데가 설치되어 있으며 학원에서 제공되는 세탁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체육관에는 각종 운동시설이 갖춰져 있어 학습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시청을 위한 인터넷 강의실, 남녀가 분리되어 있는 독서실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매달 치러지는 모의고사에서 성적이 향상된 학생에게는 등록금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갈수록 높아지는 수시 반영비율에 발맞춰 논술이 정규수업에 포함되어 있다. 1차로 30일, 2차로 내년 1월 6일 개강하는 대입 선행반과 내년 2월 3일 개강하는 대입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 중. ● 문의 031-674-0041 ● haklimwon.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