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이 돼 헬기형 라이더를 타고 산불진화를 체험해보고 싶나요? 리히터 규모 8.0 이상의 강한 지진을 직접 느껴보고 싶나요?
‘신나는 공부’와 ‘어린이동아’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여는 진로연계형 체험학습 캠프 ‘365세이프타운과 함께하는 출동! 어린이소방관’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365세이프타운(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안전’을 주제로 체험·교육활동, 놀이,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강원 태백시에 조성된 공익적 테마파크입니다. 이번 캠프에선 초등생이 소방관, 재난구조요원 등 직업세계를 탐구하고 각종 재난현장을 안전하게 체험하면서 안전의 중요성과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을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습니다.
캠프는 2월 20, 21일 1박 2일 동안 진행됩니다. 첫째 날 오후에는 태백산도립공원에서 눈썰매를 탄 뒤 오투리조트(강원 태백시 황지동)에서 저녁 식사를 합니다. 이후에는 상장중학교(강원 태백시
상장동)에서 365세이프타운의 시설·프로그램 소개교육을 받습니다. 이 시간에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취재기자로부터 기사 쓰기 방법을 배우고 자신만의 신문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갖습니다.
둘째 날에는 365세이프타운의 △산불체험관 △설해체험관 △풍수해체험관 △지진체험관 △대테러체험관 등 각종 교육·체험시설을 이용한 뒤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으로 이동해 삼엽충, 두족류, 공룡 등 고생대 동식물 화석과 체험영상을 관람합니다.
모든 캠프 일정에 현직 취재기자가 동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동아일보 교육법인이 발행하는 ‘체험활동 인증서’와 ‘수료증’이 주어집니다. 동아어린이기자가 아닌 참가자에게는 ‘명예 어린이기자증’을 드립니다. 어린이동아 기자원정대 카페(cafe.naver.com/dongakidscamp) 참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