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생 41명이 2013년 제77회 의사 국가고시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이는 올해 국가고시가 지난해보다 난도가 높아져 합격률이 예년보다 낮아진 상황에서 기록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올해 전국 평균 합격률은 92.4%에 머물렀다.
한남대 ‘한-인도 대학생 교류’ 사업자로
○…한남대가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처음 시행하는 ‘2013 한·인도 대학생 교류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최소 7명 이상의 인도 출신 학부생을 초청해 교과부가 지원하는 1인당 약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한남대는 2010년 김형태 총장이 직접 인도 4개 대학을 방문해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한림대 교수 연구년제 신청 자격 강화
○…한림대가 교수 연구년제 신청 자격 기준을 강화했다. 28일 한림대에 따르면 그동안 신임 교원들은 4년 이상 근무하면 6개월의 연구년 신청 자격을 얻었지만 앞으로는 6년 이상 근무해야 1년의 연구년을 신청할 수 있다. 단과대별 연구년 인원도 학기당 교원 총인원의 5%로 제한된다.
관동대 호스트타운 프로그램 진행
○…관동대는 2013 평창겨울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외국 지적발달장애 선수들을 위해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을 29일까지 진행한다.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은 지적장애 선수들에게 지역 관광, 태권도 강습, 사물놀이, 케이팝 공연 관람 등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訪日 김원배 총장 日대학들과 교류 강화
○…목원대 김원배 총장은 최근 일본을 방문해 현지 대학들과 교류 협력을 강화했다. 24일 협약대학인 구슈의 국립 사가대와 니시큐슈대를 잇달아 방문해 유학생 유치 실무 방안을 협의한 데 이어 25일 일본 적십자 규슈국제간호대와 국제교류 및 유학생 유치 방안을 협의했다. 26일에는 나가사키 현 갓스이여대에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