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자연과학대학 부설 과학기술진흥센터는 12일부터 초등학생 2∼6학년을 대상으로 산남동 두꺼비생태문화관 및 지역 주민센터, 도서관, 복지관 등에서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에서는 △빛 상자 만들기 △위조지폐를 찾아라 △신기한 자이로 휠 등을 운영한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회당 2500원.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은 재료비도 무료. 043-261-3262
한남대 사관학교식 창업선도大 선정
○…한남대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사관학교식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해마다 30억 원씩 앞으로 5년간 총사업비 150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학은 지난해 대전권 유일의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사관학교식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청년 최고경영자(CEO) 양성을 목표로 해마다 40개 이상의 기업을 육성하며 이를 위해 매년 35억 원씩 5년간 총 175억 원을 이번 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충청대 日3대온천휴양지와 산학협동
○…충청대는 재학생들의 해외인턴십과 해외취업 강화를 위해 일본 3대 온천휴양지 가운데 하나인 규슈 유후 시 유후인온천여관조합과 학술 및 인적 교류를 위한 산학협동결연을 했다. 양측은 앞으로 일본 내 취업처 발굴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유후인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고급 여관시설이 많아 연간 40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국내 관광객도 8만 명에 달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