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 학교법인인 충청학원(이사장 오경나)이 사학분쟁조정위원회의 정상화 계획안을 수용함에 따라 3년여 만에 정 이사 체제로 전환됐다. 교육과학기술부(현 교육부)는 2010년 6월 당시 학원 이사장이 검찰 수사를 받자 이사진 중 일부를 임시 이사로 채웠다. 현재 이 학원의 이사진은 정 이사 4명, 임시 이사 7명으로 구성돼 있다. 사분위의 결정으로 법인 측은 임시 이사 7명을 정 이사로 채울 수 있게 됐다.
3년연속 체육영재육성사업 선정
○…충북대 체육영재센터(센터장 변재경)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체육인재육성재단으로부터 3년 연속 ‘체육영재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 센터는 충북대 체육교육과 교수들과 석박사 대학원생이 주축이 돼 △운동지도 △원어민 영어교육 △인성교육 및 영양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북지사 인증 우수바이오마크 획득
○…세명대 창업법인 ㈜자연인의 한방다이어트방향제 ‘감비수’가 충북도의 ‘충북지사 인증 우수바이오마크’를 획득했다. 감비수는 2009년 지식경제부의 ‘제천약초 고부가가치화 사업’을 통해 개발된 한방 다이어트 방향제다.
전국 유-초등 어린이 구름빵 동요제
○…춘천교대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2013 전국 유·초등 어린이 구름빵 동요제’를 연다. 이 동요제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탄생한 애니메이션 ‘구름빵’ 주제가를 지정곡으로, 교과서에 실린 동요를 자유곡으로 불러 실력을 겨룬다. 20일까지 노래 CD를 첨부한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고 29일 본선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경연은 어린이날인 다음 달 5일 낮 12시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단과대학 자율경영발전계획 워크숍
○…강원대는 15일 오전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단과대학 자율경영발전계획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영대학의 고교-대학 밀착 인재육성 계획, 인문학대학의 거점 국립대 인문학 기지구축 계획 등 22개 대학 및 대학원의 자체 발전계획이 발표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