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시즌이 다가오면서 취업준비생 사이에서 벌써부터 치열한 ‘취업전쟁’이 벌어진다.
수십 개 기업에 지원서를 내야 할 정도로 취업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입사지원 전에 자신의 경쟁력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 취업준비생은 자신의 잠재력을 경쟁력으로 탈바꿈시켜 줄 교육프로그램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을 수료한 후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줄 수 있는지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취업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의 ‘동아취업아카데미’에 주목하자. 동아취업아카데미는 국내외 유수 기업체에 취업하기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직무·어학능력 등을 교육한 뒤 맞춤형으로 취업을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 교육과정은 ㈜사람인HR, 국제인재개발원(IAP KOREA) 등 직업교육 및 취업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전문 기관이 맡는다.
참가자들은 12주에 걸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직무영어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 △프레젠테이션 등 직무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역량을 갖추게 된다.
또한 적성검사와 일대일 취업 상담을 통해 구직자에게 적합한 직무분야와 기업을 찾고 집중 직무능력 향상 교육과 실전 취업 코칭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토익(TOEIC) 등 공인영어인증시험뿐 아니라 취업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무영어 교육과정도 운영된다. 실무영어전문 강사로부터 △영어 인터뷰 준비 △영문 이력서 작성 △영어 프레젠테이션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하면 사람인HR의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국내 주요 기업, 정보기술(IT) 기업 등에 취업을 알선해 준다.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수자에게는 국제인재개발원의 해외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의 호텔·관광 및 서비스 분야 업체, 무역, 유통업체 등에 취업을 연결해 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