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Anonymous(@AnOn3twork)'라는 한 트위터리안은 영어로 "여성가족부 때문에 한 사람(사망한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로 추정)이 죽었다. 당신들의 정책은 비뚤어졌다(1 person dead because of Ministry of Gender Equality. (mogef) Your policy was distorted.)"라는 글을 남겼다. 몇몇 다른 트위터 계정들도 "여성부가 목표"라는 글을 남기는 등 동조했다.
어나니머스 대한민국을 자칭하는 또다른 트위터는 지난 20일 "여성부가 셧다운제를 폐지하지 않으면 당신들의 정부를 공격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하지만 어나니머스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직까지는 이들이 실제로 공격한 흔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트위터 계정들도 모두 삭제된 상태다.
어나니머스를 자칭하는 트위터 계정 중 가장 팔로워수가 많은 계정은 약 117만여명의 팔로워가 있는 'Anonymous'(@YourAnonNews)다. 이 계정에는 여가부 관련 글이 전혀 없다. 이 계정의 팔로워는 117만여명이다.
이번 자칭 어나니머스의 해킹 예고는 故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가 생전에 여성가족부를 비판했던 것에 따른 대응으로 보인다.
어나니머스 여성가족부 해킹 계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 어나니머스는 믿을 수가 없는 듯","어나니머스와 성재기가 무슨 상관?", "어나니머스가 여성부를 왜?"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