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는 15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안정적인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콘텐츠가 강한 대학’으로 평가받는다.
지난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한 ‘대한민국 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에서 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받았다.
숭실사이버대는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성화학과를 운영한다.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엔터비즈니스학과 △소방방재분야의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를 양성하는 소방방재학과 △어린이중국어교육, 영어 스토리텔링, 어린이영어지도 등 외국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글로벌어문학부 등이 대표적이다.
숭실사이버대 재학생은 자신의 전공학과 수업 외에도 다른 학과에서 개설된 강의도 원하는 만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자신의 전공학과 수업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숭실대와 학점 교류가 가능하며 숭실대 시설(도서관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71개 오프라인 대학과 온라인 학점 교류를 한다.
숭실사이버대는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신입생 중 직장인, 주부, 전문대 졸업(예정)자 등은 1년간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이들을 제외한 신입생도 1년간 수업료의 1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인 대상으로 특화된 장학제도도 운영한다. 현역 군인뿐 아니라 군인의 가족과 예비역 장병이 수업을 들으면 장학 혜택을 준다. 부사관 이상의 현역 군인과 배우자, 직계 자녀는 학기마다 수업료의 30%를 장학금으로 지원받는다. 20년과 30년 이상을 복무한 직업군인은 각각 수업료의 30%와 50%를 장학금으로 받는다.
숭실사이버대는 201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를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받는다. △글로벌어문학부(한국어문화예술 실용영어 중국언어문화) △상담심리·교육학부(평생교육 상담심리 아동) △사회서비스학부(사회복지 노인복지) △법·경영학부(법학 경영 부동산 세무회계 엔터비즈니스) △IT·디자인학부(디지털디자인 컴퓨터정보통신 융합정보보안) △도시인프라공학부(소방방재 건설시스템) 등 총 6개 학부와 18개 학과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일반전형 △군위탁전형 △산업체위탁전형 등 총 10개 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업계획서(70%)와 적성검사(30%)를 합산해 합격자를 결정한다. 원서 접수는 숭실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go.kcu.ac)에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02-828-550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