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으로 사망한 입양아 ‘충격’
동아닷컴
업데이트
2014-08-11 13:26
2014년 8월 11일 13시 26분
입력
2014-08-11 13:19
2014년 8월 11일 13시 19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으로 사망한 어린이 ‘충격’
한 가정에 위탁됐던 아동이 피부질환인 옴 때문에 사망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동화의 집 미스터리, 어린이 연쇄 실종 사건의 비밀’편으로 갈 곳 없는 아이들을 입양 혹은 위탁해 돌봐온 한 중년 부부의 집에서 아이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는 사건을 다루었다.
이날 방송은 갈 곳 없는 아이들을 입양 혹은 위탁해 돌봐온 한 중년 부부의 집에서 아이들이 하나 둘 사라지고 있다는 제보로 시작됐다.
이 중년 부부는 정식 입양기관과 개인 위탁양육 형식으로 총 5명의 아이를 데려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남편은 현직 고위직 공무원에 아내는 경찰 공무원 집안 출신으로 경제적으로 넉넉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주요 입양기관들 역시 “부부 사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아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취재진의 조사 결과 아이들의 머릿수가 맞지 않고 부부는 “집에 귀신이 보인다”라고 주장하며 5차례나 이사를 하는 등 수상한 모습을 보였다.
취재진은 이 부부가 지난 4월 한 아동의 사망신고를 한 것을 알아냈고 경찰은 사망한 아동의 몸이 지나치게 외소한 점을 주목해 국과수에 아이의 DNA를 의뢰했다.
검사 결과 김태유로 사망신고가 된 아동은 실종 상태로 알려진 정태민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었다.
이에 제작진은 지난해 3월 사망한 고 정태민 군의 부검 당시 사진을 입수해 전문가에게 전달했다.
이를 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이렇게 심하게 옴이 온 전신에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걸 보는 것은 거의 처음이다. 옴은 알을 낳고 그게 또 파고들어서 알 낳고 이렇게 하면서 쫙 퍼지는 거다”라고 설명해 충격을 주었다.
이와 관련해 고(故) 정태민 군을 데리고 있었던 양모는 “자신이 의사의 오진에 피해를 입었고 이후 의사를 믿지 않게 됐다”고 주장했다.
태민을 입양한 중년 여성은 과거 임신을 못한다는 사실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으로 정신과전문의는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저 아이는 무슨 죄인가요” “그것이 알고싶다 동화의 집 옴, 너무나 안타까운 사연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사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골프연습장 철제그물 무너져 직원 1명 심정지… 차량 추돌-눈길 미끄러진 버스 등에 3명 숨져
용산 ‘당근과 채찍’으로 공직기강 잡는다… “적극 행정엔 면책, 성과엔 인센티브 강화”
삼성-SK 9.5조 못받았는데… 트럼프측 “반도체 보조금 면밀 조사”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