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경영전문대학원의 프로그램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를 배워 거시적, 통합적 사고를 갖춘 글로벌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 MBA는 크게 CAU Leader MBA(파트타임)와 Global MBA(풀타임)로 구성되어 있다. Global MBA는 총 3가지의 과정으로 CAU-FUDAN Finance 과정, CAU-Fudan 과정, CAU Finance 과정이 있다.
야간과 주말에 수업이 진행되는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직장인이지만 경력 변경을 원하거나 좀 더 전문화된 영역을 갖고 싶다면 Leader MBA 과정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Leader MBA에서는 일반경영 분야는 물론이고 마케팅,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경영, 재무·회계 전문과정 등의 세부전공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이 원하는 산업으로 경력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2015학년도부터는 회계사나 회계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회계 세부전공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론 강의 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 사례, 현장실습 위주의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일부 강의는 영어로 진행된다. 또한 위치가 서울의 중심(9호선 흑석역, 7호선 상도역)이라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한다.
CAU-FUDAN Finance MBA 과정은 금융, 재무에 대한 전문화된 지식과 중국이라는 신흥시장의 현장경험을 갖춘 중국금융전문가를 육성한다. 중앙대 캠퍼스에서 1년 동안 재무, 금융에 특화된 모듈을 배워 Finance MBA를 취득하며, 중앙대에서 공부하는 동안에는 CAU Finance 학생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나머지 1년은 중국 푸단대에서 경제학 석사과정을 수학해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상하이에 있는 푸단대는 중국 내 3위권의 안에 손꼽히는 명문대학이다. 푸단대에서의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도 큰 기회가 된다. 중국에서 거주하는 기간에는 푸단대 기숙사를 소정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푸단대와의 또 하나의 복수과정으로 CAU-FUDAN 과정이 있다. 푸단대에서는 경제학석사 복수학위를 동일하게 받지만, CAU-FUDAN Finance 과정과 달리 중앙대에서는 경영학 심화모듈을 1년 동안 배운다.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공계 졸업생들이나 외국어 능력이 뛰어난 인문학 전공자들은 푸단대와의 복수학위 과정을 통해 경영학 분야의 지식과 신흥시장의 경험을 보완하면 국내외 굴지의 기업에서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CAU-FUDAN Finance와 CAU-FUDAN 과정의 학생들에게는 중국에 머무는 동안 현지 인턴십 기회도 마련하여 현지에서의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AU Finance 과정은 재무, 금융특화 MBA로서 금융시장, 금융산업, 금융상품, 금융제도 등 금융과 관련된 전 영역에 걸친 최신 전문 지식을 제공해 이론적 기반과 실무 지식을 완비한 금융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실전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금융자격증(CFA, CFP, FRM 등) 준비반을 통해 학습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공계 출신들이 Finance 과정을 선택한다면 기술과 경영을 이해하는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중앙대 MBA는 장학금 수혜 기회가 많아서 절반에 가까운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2014학년도 1학기 기준 44%). 외국인 학생은 입학시 50%의 장학금을 주며, Finance 입학생은 매학기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생들이 학교에 머무는 기간은 물론이고 졸업 후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중앙대 MBA는 10월 1일∼11월 2일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면접은 11월 8, 9일 실시하고 합격자는 11월 14일에 발표한다. 이에 앞서 10월 14일 오후 7시 반 중앙대 R&D센터에서 입학설명회를 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