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집에서도 편하게 자녀 교육에 필요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는 ‘학부모 온(On)누리’ 서비스를 찾아보면 된다.
학부모 온누리 사이트(http://parents.go.kr)에 접속하면 부모의 역량을 다양하게 강화할 수 있는 교육 자료와 자녀 교육을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교육부와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전문가들과 오랜 연구를 거쳐 만든 동영상과 교재를 내려받을 수 있고, 최신 교육 뉴스와 정책도 충실하게 정리돼 있다.
교육 자료는 밥상머리 교육 방법, 아동 성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 교육,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지도 요령, 선행학습의 문제점을 알려주는 교육, 자녀에게 경제관념을 심어 주는 데 필요한 자료 등 다양하다. 수시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가동하고 있다.
팟캐스트와 SNS 서비스도 활성화돼 있어서 원하는 방식을 골라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다. 동영상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부모 교육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교육센터(http://edu.parents.go.kr)에 접속해서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학부모 온(On)누리’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도 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신애라와 함께하는 행복 스쿨’등 유명인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교육 전문 방송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서 전국학부모지원센터를 검색하면 각종 교육 정보를 실시간으로 챙겨 볼 수 있다. 학부모 온누리 홈페이지는 창의·인성, 유아교육, 진로, 진학, 건강·안전의 5개 분야에 관련된 15개의 엄선된 사이트와 연계돼 있어서 추가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기도 쉽다.
시도별 학부모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강의나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학부모지원센터의 경우 홈페이지(http://parents.sen.go.kr)에 회원으로 가입해서 상담 신청을 클릭하거나, 전화(02-318-1196, 7)로 신청하면 개인 상담, 집단 상담, 사이버 상담, 전화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