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는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39.1%인 672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가군 모집을 신설해서 모든 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창의융합대학(산업디자인학과 제외), 나군에서는 인문사회계열, 다군에서는 자연계열 모집단위와 자율전공학부(인문사회·자연계열) 신입생을 뽑는다. 예체능계열은 나, 다군에서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학생부 없이 수능 100%로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27∼30일이다.
서울여대는 2016학년도에 창의융합대학을 신설해 학생들이 학문간 융·복합적 사고를 통해 창의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창의융합대학은 △경영학과 △의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산업디자인학과 6개의 학과로 구성된다. 산업디자인학과는 다군에서 선발하고, 미술대학은 아트앤디자인스쿨로 변경됐다.
수능은 3개 영역을 33.3%씩 반영하며, 백분위를 활용한다. 창의융합대학(산업디자인학과 제외)은 국어(A/B), 영어를 필수로 반영하고 수학(A/B), 탐구 중 상위 1개 영역을 반영한다.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는 수학B에 10%의 가중치가 적용된다. 나군 인문사회계열은 국어(A/B), 영어를 필수 반영하고 수학(A/B), 탐구 중 상위 1개 영역을 반영한다. 다군 자연계열은 수학(A/B), 영어를 필수 반영하고 국어(A/B)와 탐구 중 상위 1개 영역을 반영한다. 다군 자연계열은 수학B에 10%의 가중치가 있다. 탐구영역(직업탐구영역 제외)은 2개 과목의 백분위 평균을 반영하고, 제2외국어/한문은 사탐의 한 과목으로 대체 인정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