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곤 입학처장 이화여대 정시모집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가군에서만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전형 789명, 예체능실기전형 354명, 국제학특기자전형 20명, 기회균형전형(정원 외,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대상자) 181명이다
정시모집 수능전형에서 의예과, 융합학부 뇌·인지과학전공은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을 분리해 선발한다. 인문계열 수험생들이 융합학과를 노리는 것도 좋은 지원전략이다.
올해 신설된 신산업융합대학은 융합콘텐츠학과, 의류산업학과, 국제사무학과, 식품영양학과, 융합보건학과, 체육과학부 등 여성 친화적이면서 삶의 질 향상과 관련된 학과들이다. 올해 정시모집에서 신산업융합대학(체육과학부 제외)은 수능전형에서 인문·자연계열 구분 없이 통합선발한다. 정시모집에서 신산업융합대학으로 통합선발된 학생은 1학년 말에 대학 내 체육과학부를 제외한 5개 학과 중에서 자유롭게 학과를 선택할 수 있다.
이화여대가 기존 입학장학금을 올해부터 ‘E·W·H·A 장학금’으로 전환한 것도 눈에 띈다. 정시모집 입학생들은 W장학금(정시우수입학), H장학금(특별육성) 등을 받을 수 있다. 정시모집 입학생들 중 입학성적 상위 50% 이내는 모두 1년 전액 장학금을, 상위 10% 이내는 4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정시 수능전형 의예과 최초 합격생 전원에게 입학금을 포함한 12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스크랜튼학부 및 뇌·인지과학전공의 최초 합격자 전원도 2년 전액 장학금 혹은 4년 전액 장학금을 받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