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섭 대전지방경찰청장=경남 밀양 출신으로 부산 동인고와 경찰대(1기)를 졸업하고 1985년 경위로 경찰에 발을 디뎠다. 울산청 차장, 서울청 기동본부장과 보안부장, 경기청 1, 2차장, 제주청장, 경찰교육원장을 지낸 뒤 이번에 대전치안을 맡게 됐다. 2006년 인천국제공항경찰대장으로 재직 시 직원들의 영어회화는 물론이고 국제적인 매너 교육에 힘을 기울여 동북아 허브공항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향진 충남지방경찰청장=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찰대(2기)를 나온 뒤 상주경찰서장, 과천서장, 서울 종로서장, 경찰청 생활질서과장과 경무인사관, 부산청 제2부장, 서울청 차장 등을 거쳤다. 부산청 제2부장 재직 시 직원들이 중고 스마트폰 불법거래 적발을 위해 ‘미끼광고’를 낸 사실이 밝혀지자 공권력의 정당한 집행을 강조하며 “‘미끼수사’는 바람직하지 않다”는 소신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중구 강원지방경찰청장=자타가 공인하는 경비통. 경남 진주 출신으로 진주고와 경찰대(1기)를 졸업했고 동대문경찰서장, 부산청 1부장, 본청 경비과장, 울산청 차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치안감으로 승진해 본청 경비국장으로 재직하다 이번에 자리를 옮겼다. 강원도는 이번이 첫 근무. 이 청장은 “평소 좋아하던 강원도에 근무하게 돼 영광”이라며 “도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충북지방경찰청장=충북 제천 출신으로 충주고와 경찰대(2기)를 졸업하고 경찰에 입문해 제주청 해안경비단장, 충북청 청문감사담당관, 경기 평택경찰서장, 서울청 정보관리부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 12월부터 본청 경무인사기획관으로 근무했다. 평소 책을 가까이하는 스타일로 2006년 경기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