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함기선 총장과 한국교통연구원이창운 원장은 21일 한서대 태안캠퍼스에서 교통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협약을 맺었다. 이 협정으로 한국교통연구원 인력이 한서대 대학원에 진학하면 장학 혜택을 받는다. 대신 연구원은 한서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국내외 학술세미나 등을 공동 개최한다.
○…춘천교대(총장 이면우) 봉사단이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지원하는 ‘2016년 교원 해외 파견 사업’ 중 해외 단기교육봉사 프로그램 수행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봉사단장인 서순식 교수와 학생 20명은 다음 달 말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현지 학교에서 4주 동안 한국어 및 한국문화, 기초 수학·과학, 음악, 미술, 체육 등 교육 봉사 활동을 벌인다.
○…충북대(총장 윤여표)는 22일 오후 2시 신학생회관 3층에서 ‘충북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개소한다. 이 센터는 청년들의 진로지도와 취업지원 등을 강화해 지역거점 국립대인 충북대가 지역 고용을 촉진할 목적으로 세워졌다. 개소식에는 △기업 채용설명회(공공기관, 공기업, 대기업 등) △취업상담 △지문 인·적성검사 △청년고용기관 및 정책 홍보 등도 진행한다. 충북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지원사업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됐다. 043-261-3555
○…청주대(총장 김병기) 예술대 연극학과가 청주여고와 상호교류 협력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청주여고 재학생에게 전공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공연정보와 관람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학생문화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인력양성을 할 계획이다.
○…강원대(총장 김헌영) 농업생명과학대학은 최근 한국농어촌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농어촌공사는 학생들의 진로 확대를 위해 사업지구 현장 견학과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업생명과학대학은 농업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연구 인프라 등을 공동 활용하기로 했다.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지원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중간평가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 사업은 사회·산업 수요에 기반한 특성화로 전문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