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 학습서를 만드는 출판사 쏠티북스가 출간한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이하 ’중학수학 총정리’)’가 최근 학부모와 학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중학수학 총정리’는 서울대 출신의 뇌수학 전문가(‘네 탓이 아니라 뇌 탓이야!’ 집필)이자 수학전문학원 원장인 이규영이 집필하고 네이버 교육.학문 분야 이달의 블로그에 선정된 ‘수학벙커’ 블로그 운영자인 고희권이 기획한 책. 중학교 전 과정에서 중요한 필수개념을 5개 영역별로 압축 정리한 학습서다. 필수개념과 필수문제로 나뉘어 있는 이 책은 개념을 이해하고 확인한 뒤 적용하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중학 수학을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학년별 교과서 개념을 한 영역 안에 차례로 구성해 특정 개념을 연속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중학수학의 전 과정을 좀 더 빨리 공부하기를 원하는 초등학생과 고등수학의 기초가 되는 중학수학의 핵심개념을 단번에 정리하고 싶은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중학수학 총정리’를 집필한 이규영 저자는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르칠수록 수학의 시작인 초등수학과 수능을 염두에 둔 고등수학을 잇는 중학수학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된다”면서 “한 권으로 제대로 수학의 기본기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고 말했다.
이 책을 기획한 고희권 기획자는 “제대로 공부한 중학수학이 결국 나비효과처럼 고등수학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것”이라며 “영어사전처럼 누구나 언제든 옆에 두고 활용할 수 있는 수학 개념책”이라고 강조했다.
책을 구매한 학생들은 누구나 이 책을 기획한 고희권 씨의 블로그 ‘수학벙커’에서 수학 공부법이나 책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읽기 자료와 훈련용 수학문제도 ‘수학벙커’ 블로그에서 제공하고 있다.
쏠티북스는 ‘중학수학 총정리’에 이어 그 다음 단계인 ‘고등수학 개념노트’도 개발 중이다. 쏠티북스 관계자는 “단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는 수학 개념서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수학을 재미있는 과목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