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총장 윤여표)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서비스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6억3600여만 원을 확보해 ㈜유라 ㈜엔솔루션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자동차 업종의 ‘딥러닝 기술 기반의 대용량 4M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서비스 플랫폼 구축’ 과제를 수행한다. 충북대는 이 사업을 통해 자동차 전장부품(Smart Junction Box)의 품질 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결과 알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장룽판(姜龍範) 톈진외국어대 동북아연구센터 소장은 16일 충남 아산시 온양제일호텔에서 열린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톈진외국어대 동북아연구센터 국제 학술 세미나에서 “북핵 문제 타결을 위해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전향적 입장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이 미국의 핵우산 아래 있는 것처럼 중국이 북한에 핵우산을 제공해 핵무기를 포기하도록 유도하는 것도 새로운 해법으로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대(총장 김헌영) BIT융합 신산업 창의인재 양성사업단은 최근 의료바이오 미니클러스터와 ‘강원 바이오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대학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의료바이오 분야 관련 정보 공유를 비롯해 산학 연계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자재 및 장비 공동 이용 등을 통해 교류를 활성화한다.
○…교원대(총장 류희찬)가 충북 청주시로부터 ‘미호천 일대 황새 서식지 타당성 검토 용역’을 받아 한반도 황새 야생 복귀 제2권역 조성 계획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교원대 청람황새공원에서 황새 한 쌍을 방사해 공원 주변 야생에서 번식하게 한 뒤 여기에서 태어난 새끼들을 자연스럽게 미호천 주변 서식지에 정착시킨다는 계획. 해당 대상지는 충북 진천군 백곡천∼초평저수지부터 세종시까지 63.4km이다.
○…청주대(총장 김병기)는 재단법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이사장 전영숙)와 학과 교류를 통한 전문인력 양성 협약을 했다. 양측은 △주요 시책에 대한 홍보 협력 강화 △정보 자료 교환 △우수 학생 장학사업 실시 △편입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지원키로 했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는 서울과 경기 이천, 김포공항 등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전국 27개 대학, 항공정비업체 60여 곳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세명대(총장 이용걸)는 내년 ‘항공서비스학과’ 신설을 앞두고 ㈜진에어와 산학협력 협약을 했다. 세명대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우수 인재 공급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진에어는 학생들의 현장 실무교육과 졸업생 취업 연계를 협력하기로 했다. 세명대는 사회과학대에 항공서비스학과를 설치해 신입생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앞서 5월에는 이스타항공㈜과 산학협력을 했다.
○…춘천교대(총장 이면우)는 13, 14일 고교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학교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 경기, 강원 지역 고교생 160명이 참가했다. 춘천교대 입시제도 설명과 학교 소개, 캠퍼스 투어, 재학생과의 대화, 진로 특강,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