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 지역에 최근 잇따라 발생한 지진으로 한반도가 더 이상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위기의식이 높아집니다. 초등생을 위한 시사·논구술 월간지 ‘시사원정대’를 정기구독하고 지진을 포함한 각종 재난체험을 안전한 환경에서 무료로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져보세요.
초등생 일간신문 ‘어린이동아’의 교육전문기자와 현직 교사들이 함께 만드는 ‘시사원정대’ 9월호의 커버스토리는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처럼 신나니와 신나군이 ‘애니멀 볼’을 이용해 야생동물들을 잡는 흥미로운 내용. 팔색조, 반달가슴곰, 삵, 상괭이 등 국내외 멸종위기 동물들이 사라지기 전 ‘애니멀 볼’로 이들을 구조하는 4가지 미션을 수행합니다. 재미난 미션을 융합교과를 통해 수행하는 과정에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상식이 쑥쑥 자라납니다.
이달 중 시사원정대 1년 정기구독권을 신청하는 40명에게 ‘제1기 365세이프 키즈 기자단’ 캠프에 무료로 참가하는 혜택을 드립니다.
‘제1기 365세이프 키즈 기자단’ 캠프는 9월 24일(토)∼25일(일) 1박 2일간 강원 태백시에 있는 365세이프타운에서 진행됩니다. 365세이프타운은 지진, 산불, 풍수해 등 재난과 재해 상황을 초등생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대처법을 몸에 익히는 체험형 안전테마파크.
참가 초등생들은 365세이프타운 내 첨단시설을 체험한 뒤 어린이동아 현직 기자의 특강도 듣습니다. 기자는 무슨 일을 하는지, 기사는 어떻게 쓰는지에 관한 생생한 사례 위주 강의를 들은 뒤 ‘안전’을 주제로 직접 기사를 써보는 활동을 합니다.
시사원정대 1년 정기구독 11만4000원(한 달 9500원). 신청 및 문의는 시사원정대 정기구독 홈페이지(sisa.edudonga.com) 또는 전화 02-362-51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