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에서는 2017년 전기 CP&M(Celebration Planning&Management) 석사과정을 모집한다. 성신여대 CP&M 석사과정은 파티문화산업에 필요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특수대학원 석사학위과정이다.
전공교육프로그램은 이론과 실무를 담당하는 전문교수진이 진행한다. 특히 CP&M 심화실습은 산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교내 행사와 교외 현장실습을 활용해 실무능력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나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는 자이며 학부전공과 다른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대학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하고 6학점 이상 취득한 자로 지원전공과 전공이 동일 또는 유사하면 된다. 특별전형의 경우 예체능 및 기타 사회전반의 활동을 통해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거나 국위를 선양한 자로서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또는 2017년 2월 취득예정자이면 가능하며, 외국인 지원자는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국내 1호 파티기획자인 윤지현 성신여대 담당교수는 “성신여대의 CP&M 석사과정은 여가산업의 성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주목받게 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체계적 이론뿐 아니라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국내 파티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역량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을 통해 25일(화) 오후 5까지며, 합격자는 12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교학팀에 문의하면 된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