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이 2017년 정유년 신년을 맞이해 ‘형설지공(螢雪之功)’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형설지공 이벤트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 △커피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타로카드 강의 △전산세무·회계 △공인중개사 △외국어 △보드게임 △중장년층을 위한 특별 할인 △김영란법 등 총 11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을 위해 마련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기초교육 강좌’는 경희대 국제캠퍼스 언어교육원 외국인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는 검증된 강의다. 어휘와 문법·표현, 언어 기능이 통합돼 있어 단순 반복이 아닌 과제 수행으로 한국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현재 초급과정인 Level 1과 2를 50% 할인하고 있다.
‘NCS 커피 레귤레이션 바리스타’는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강의로 커피를 배우고 싶은 학생과 직무 향상을 원하는 바리스타 모두 활용 가능하다. 커피 전문 교육기관을 통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입각하여 구성된 강의로 이를 통해 취업, 창업은 물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신규 강의 오픈 기념으로 반값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동영상 강의와 교재만으로 캘리그라피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누구나 쉽게 하는 캘리그라피’ 강의 역시 론칭 기념으로 50% 할인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 분야 스타강사인 라영한 강사와 정한진 강사로 구성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고급’ 강좌는 기본서를 구매하면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재를 이미 구매한 경우라면 7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도전 타로 마스터’ 이벤트는 최단기간 최다판매, 압도적 수강률 기록을 기념하며 수강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타로카드 전문 교재 ‘타로카드 비밀의 문’과 동영상 강좌, 타로 카드로 구성된 전체 패키지를 5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전산세무·회계 올킬 이벤트’는 전산 회계 1급과 2급 종합반을 최대 72%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좌를 전과목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신년 다짐을 ‘외국어’로 세운 이들에게는 ‘외국어 고품격 강의’ 패키지를 20% 할인해 제공한다. 이외에도, 보드게임 지도사 패키지 할인, 중장년층을 위한 강의 ‘시작2반’ 20% 할인, 김영란법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BS온평원 관계자는 “‘형설지공’(螢雪之功)이란 반딧불과 눈(雪)빛을 등잔불에 의지해 글을 읽어 이룬 공이란 뜻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공부해 얻는 보람을 일컫는 말”이라면서 “전 국민 평생교육원 환경조성과 교육동기 부여라는 KBS온평원 설립 취지 실현과 일맥상통(一脈相通)한다”고 말했다.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로 공동 론칭한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포털 서비스 브랜드. 교육 전 분야에 걸친 4800여 개의 국내외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평생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수의 기업 및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누적방문객 420만 명 돌파, 동영상강의 ‘도전 타로마스터’ 최단기간 최다 수강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KBS온평원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2017 교육박람회(EDUTEC KOREA 2017)’의 후원사로 참가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설부스에서 다양한 행사와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KBS온평원의 형설지공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최송이 기자 songi121@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