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총장 정성봉) 평생교육원은 6일 대학 내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 연주회는 평생교육원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자리다. 평생교육원을 수료한 졸업생들도 후배들과 합주를 하며 응원을 할 계획이다. 피아노 개인레슨 과정을 수강 중인 청주대 신문방송학과 안종묵 교수가 쇼팽의 ‘녹턴 No.20’을 연주한다. 또 오카리나 과정 수강생인 김명숙 씨 등 20명이 조용필의 ‘그 겨울의 찻집’, ‘단발머리’ 등을 선보인다. ‘말문 트이기 기초영어회화’ 수강생들은 팝송 ‘트라이 투 리멤버’를 부른다. 이 밖에도 색소폰, 우쿨렐레 과정 등 수강생들이 참여한다.
○…강원대(총장 김헌영) ‘언장봉사단’은 3일 강원 삼척시 정하동 나리골마을에서 홀몸노인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연탄나눔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날 이현창 삼척부총장과 교직원, 학생 50여 명이 참여해 3가구에 총 10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교직원과 학생들로 구성된 언장봉사단은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집수리 및 벽화 그리기, 김장 담그기 등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다.
○…한서대(총장 함기선)는 최근 이채욱 CJ주식회사 대표이사 부회장에게 명예행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지내기도 한 이 부회장은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공항서비스평가에서 인천공항공사가 1위에 오르게 하는 등 뛰어난 업적을 남겼고, 인재 양성에도 힘을 기울여 인천하늘고교를 설립해 명문 반열에 오르게 했다고 한서대는 밝혔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작업치료학과 4학년 정홍중 씨(25)가 최근 ‘2017 대한민국 인재상’에 선정돼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25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 씨는 정봉근 지도교수의 경찰청 연구용역과제인 ‘시각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범위 확대 방안 연구과제’에 참여했으며, 장애인을 위한 재활보조기기를 상용화하기 위해 선배와 함께 ㈜웰텍을 창업하고 각종 발명품의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