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총장 윤여표)는 청주시민을 상대로 한 인문학 강연인 ‘일상생활 속의 인문학’을 진행한다. 충북대 인문학연구소 인문도시사업단과 청주시 평생학습관이 공동 운영하는 이 강의는 청주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11, 18, 25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열린다. 강의는 △생활 속의 법: 상식으로 접근하는 생활 법률(충북대 법학전문대학원 박강우 교수) △건축과 음악(충북대 건축공학과 한찬훈 교수) △팝송으로 배우는 기적의 훈밍글리쉬(현도정보고 김진성 교사) 등이다. 수강 희망자는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무료.
○…한밭대(총장 송하영) 창업지식재산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최훈민 씨가 창업활동 우수학생으로 선발돼 받은 250만 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최 씨는 “대학에서 많은 것을 얻어 뭔가 학교를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 실업팀 진출이 확정된 충남대(총장 오덕성) 태권도부 황혜주 씨(스포츠과학과)는 후배들을 위해 4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황 씨의 실업팀 스카우트 계약금의 일부다. 황 씨는 “태권도부 후배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운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동대(총장 전성용)가 겨울방학 기간 중 자기주도 학습을 실천하는 학생에게 1인당 20만 원씩 총 8억 원을 지원한다. 1∼3학년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굿러닝 자기주도 학습 설계’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학생들은 학습계획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학습비를 지원받은 뒤 다음 달까지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