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총장 손석민) 산학협력단 청주중앙인쇄 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 홍승일)는 8월 15일까지 ‘2018 문화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 공모전은 세계기록유산 직지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콘텐츠를 인쇄 소공인들의 직지문화상품 개발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타이포그래피, 캐릭터, 문화상품 아이디어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디자인 전공자를 포함해 직지와 문화상품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9월 20일 서원대 목민관에서 시상식이 열리며, 대상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배재대 김욱 교수(글로벌 정치커뮤니케이션 전공)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전문위원회는 국가균형특별법 시행령 제24조에 근거해 균형위 심의사항을 사전에 연구·검토하기 위해 설치됐다. 한국지방정치학회장인 김 교수는 정책기획·평가 부문에서 일하게 됐다. 임기는 1년.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네팔 태권도협회와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정보기술 교류를 위한 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네팔 태권도협회 유소년 및 청소년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충북보과대에서 매년 합동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네팔 태권도협회 선정 유학생 파견 및 지원 등 태권도 분야의 인력 양성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청주대(총장 정성봉)는 다음 달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학교에서 발행하는 30여 종의 증명서 발급 수수료를 8월 6일부터 무료로 전환한다. 학생과 졸업생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고질적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그동안 증명서를 발급받을 경우 400∼1400원의 수수료를 냈다. 청주대는 증명서를 대학 자체에서 발급할 경우 발생하는 위조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증명서 위조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