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17개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가 주관하는 ‘2019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와 ‘2019 ISC 혁신성과 경진대회’가 오는 11월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2019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ISC의 일자리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ISC 혁신성과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사례 확산하기 위한 목적에서 기획됐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E에서 열리는 ‘2019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는 산업의 급진적·융복합적 변화에 따른 분야별 필요 숙련인력 수요·공급의 부조화로 전 산업에 유례없는 일자리 난이 발생한 가운데, 산업 내 대표성·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ISC를 통한 적극적인 일자리 장터를 마련하여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채용연계 추진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된다.
17개 산업분야의 30개 구인기업의 취업상담을 위한 채용부스가 마련되며, 인공지능(AI)면접체험, AI자소서컨설팅, 진로상담(상담ISC), 직업심리검사, 이미지메이킹 등 채용지원을 위한 서비스부스가 준비된다.
또한 12만 유튜버 인싸담당자 제이콥,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채용 전문가 김연식 차장 등의 취업비법 특강도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4시20분까지 코엑스 E홀에서 열리는 ‘2019 ISC 혁신성과경진대회’는 5년차(15구성)에 접어든 ISC의 사업 확장기 진입에 따라 산업주도 거버넌스로서의 선도적 역할에 관한 발굴·공유 필요에 의해 성과 우수사례 발굴로 향후 ISC역할 정립 및 강화에 활용하고 우수사례를 전체 ISC로 확산하여 참여주체들의 균형적 역량강화 도모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된다.
ISC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해 2019년 ISC 우수사례 25건 중 본선 진출 8건의 현장경연 및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2019 산업별 일자리 박람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