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제11대 총장에 김종우 교수(57·불어교육과)가 27일 임명됐다. 김 총장은 서울대 불문과를 졸업한 뒤 2006년부터 교원대 교수로 재직했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교수회 연합회 공동회장, 교원양성대 교수회 연합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김 총장은 지난해 11월 치러진 직선제 결선 투표에서 53%를 획득해 1순위 총장 후보로 선출됐다. 임기는 4년.
○…청주교대 제19대 총장에 이혁규 교수(55·사회교육과)가 27일 임명됐다. 서울대 사회교육과를 졸업한 이 총장은 1997년 청주교대 교수로 임용돼 정책개발원장, 교육연구원장, 한국사회과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4년. 이 총장은 지난해 치러진 총장 임용 후보자 선거에서 단일 입후보해 94%의 찬성표를 받았다.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실험실 벤처창업 1호 기업인 ‘하이안 세라믹’의 안병국 대표가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는 협력업체인 ㈜더클레이와 도자기 유골함을 만들어 국내 1, 2위 상조업체에 납품한다.
○…한라대(총장 김응권)는 강원도, 한국전기차협동조합과 31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한다. 이모빌리티는 강원도가 상생형 일자리 모델로 삼아 집중 육성하는 산업이다. 협약식에 이어 교내 산학협력관에서 한국전기차협동조합 이전 개소에 따른 현판식이 열린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와 세종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박미선)이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기술 교류와 지역 인재 양성 협약을 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주요 보건 및 환경 현안에 대한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