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글로벌교육원(원장 문두철)이 CEO의 정신건강 회복과 행복한 삶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기 위한 방안으로 ‘연세 CEO 마인드 웰니스 과정’을 개설한다.
문두철 원장은 “성과를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온 대한민국의 CEO들이 느림의 미학을 통한 내면의 성찰을 통해 새로운 영감과 통찰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크게 네 개의 코스이다. ‘CEO정신 웰니스(명상, 뇌건강, 심리, 공감, 인성, 스트레스 관리)’, ‘CEO신체 웰니스(체질, 건강식단, 유머, 건강경영)’, ‘CEO체험 웰니스(힐링 워크숍, 요가, 명상체험, 숲 다이닝)’, ‘이벤트(해외 워크숍, 수료식 및 사은회)’가 순서대로 진행된다.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진행되는 1박 2일 국내 워크숍을 비롯하여 해외 힐링 연수, 템플 스테이, 명상 요가, 티베트 전통 명상법인 싱잉볼, 맥주와 함께하는 비어 요가, 농장에서 힐링 시간을 가지는 팜파티 등이 교육 과정에 포함됐다. 명상 뇌건강 심리학 유머 요가 정신의학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이론과 체험을 넘나드는 강연을 진행한다.
제1기 과정은 2020년 5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0년 10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5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강의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50명이다. 신청은 연세 CEO 마인드 웰니스 과정 운영본부로 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