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와인 마스터 클래스’에서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르 꼬르동 블루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지역의 와인과 음식을 매칭하는 푸드 페어링 수업을 비롯, 챔피언 소믈리에의 와인 서비스 특강, 프랑스 치즈 전문가의 와인 페어링 특강을 통해 미식문화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 프랑스 와인의 이론과 실전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수준급의 커리큘럼이다. 국내외 3500여 명에 달하는 르 꼬르동 블루 동문과의 네트워킹을 누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마스터 클래스는 9월 2일부터 12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열린다. 매회 수강 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프랑스 와인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참가할 수 있다.
엄선된 프리미엄 프랑스 와인을 70종 이상 시음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르 꼬르동 블루의 마스터 셰프가 직접 준비하는 푸드 페어링 디너가 3회에 걸쳐 펼쳐진다. 보르도, 부르고뉴, 론, 알자스, 르와르 및 샴페인이 함께 한다. 마스터 클래스를 수강한 사람에게는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와인 과정 수료증이 주어진다. 정원은 25명, 수강료는 275만 원, 동문은 250만 원이다. 마스터 클래스를 신청하려면 온라인 접수 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