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는 ‘조화, 품격, 미래’라는 대학운영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19 한국대학신문대상 교육역량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학생 만족도 5년 연속 국립대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국가중추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충북대는 2년간 28개의 국가재정 지원사업에 선정돼 총 4416억 원을 지원받아 대학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국가재정 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내실화를 이루고 있다.
충북대 수시모집 학생부종합(학생부종합Ⅰ전형, sw우수인재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는 서류평가 66.7%와 면접 33.3%로 최종 선발한다. 학생부종합(학생부종합Ⅱ전형) 및 정원 외 학생부종합전형(특성화고출신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일반모집단위,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서류평가 100% 일괄합산으로 선발한다. 수시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무엇보다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는 게 좋다. 꾸준한 교내활동을 한 경우 학생부종합전형을, 교과성적이 우수하다면 학생부교과전형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 볼 만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