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심곡천축제 주민추진단’이 주최하는 제1회 심곡천축제가 다음 달 14, 15일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심곡천 사생대회, 웹툰 작가가 그려주는 ‘나도 만화 주인공’, 심곡천축제 CM송과 랜선 버스킹이 원미지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 및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심곡교 아래 무대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 대상산업컨소시엄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상대로 한 행정소송(2심)에서 승소해 송도국제도시 내 6, 8공구 127만8519m²에 대한 민자 유치 개발사업자 우선협상자 지위를 회복했다. 서울고법 행정제7부는 29일 선고공판에서 “2017년 9월 8일 우선협상자 취소 처분을 취소한다”고 판시했다. 인천경제청은 국제공모를 통해 골프장, 상업시설, 주상복합단지, 주택단지를 개발하기로 한 대상컨소시엄과의 본계약 협상 과정에서 땅값 문제 등에 합의를 보지 못하자 우선협상자 취소 결정을 내려 1심에서 승소한 바 있다. 2심에 불복해 대법에 상고할 경우 이 사업을 둘러싼 법정 공방이 4년 가까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인천항만공사는 중구 성미가엘복지관 옥상에 ‘더 나은 지역 만들기’ 1호 사업인 옥상 텃밭을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텃밭을 주민들에게 분양하고, 농산물 콘테스트, 친환경 먹거리 주민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인천문화재단은 31일과 다음 달 1, 7, 8일 지역 문화 협력공간인 임시공간, 옹노, 인천여관x루비살롱, 다락소극장 등에서 ‘신포 점거-장(占居-長)2’를 진행한다. 9개 팀의 예술 창작자들이 이들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문화행사를 이어간다. 다음 달 1∼8일 창고형 작은 전시실 ‘응노’에서 이들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리고, 다음 달 7일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광장에 즉흥 연기 워크숍이 마련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