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는 2001년 개교한 이래 고려대의 교육철학을 온라인 교육으로 이어가며 8개 학부, 19개 학과, 5개 전공, 1만여 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명실공히 대표 사이버대로 자리매김했다. 고려대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강의의 질 제고 및 학생복지에 적극 나서 학생들을 지원한다.
고려사이버대 등록금은 학점당 6만5000원으로 다른 사이버대보다 최대 19%가량 저렴하다. 직장인, 산업체·군위탁 교육생, 다문화가정 이주민 등은 협약 내용에 따라 입학금 및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으며,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맺는 직장 재직자의 경우 최대 50%의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졸업에 필요한 최저이수학점을 4년제 사이버대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32학점으로 낮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습자들에게 최적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다양한 학습 지원 서비스도 갖췄다. 전공별 현장 전문가 특강, 학문적 글쓰기 특강 등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오프라인 특강을 주기적으로 개최한다.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CUK ON’에서는 최태성 역사 강사,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을 공유한다. 오프라인 특강은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에 업로드 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다.
또한 재학생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학습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며,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 학습자들이 온라인 교육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매학기 50∼100명이 참여해 재학생 멘토가 신·편입생 멘티의 온라인 학습을 돕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학교의 각종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려대의료원(안암, 구로, 안산병원)과 장례식장, 아이스링크, 교우회관 웨딩홀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