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회장 정성호)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지속 가능한 안전경영시스템 확립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안양시 대한안전교육협회 본관에서 지난 18일 진행한 협약식에는 협회 정성호 회장과 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향후 전반적인 안전 문화 확산 기여를 위한 방안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근로자의 ‘무(無) 안전사고’를 위해 안전개선 활동에 협력하며, 특히 내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더불어 사회의 전반적인 관심 촉구를 위하여 지역사회 연계 및 협업 중심의 안전 문화 개선 업무를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는 이날 본관 건물 3층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에서 자체 개발한 안전 체험 VR(가상현실) 시연 및 체험관 내부시설을 공단 측에 소개했다. 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안전체험관을 둘러보고 협회가 개발한 안전 교육용 V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후 양 기관은 지속적인 ICT(정보통신기술) 개발과 안전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욱 혁신적인 안전 시장을 개척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공단과의 MOU 체결을 바탕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위한 다양한 법정의무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제공과 기술지원 등으로 양 기관의 상생 효과를 기대한다”라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VR 및 ICT 기반의 프로그램 및 체험형 시뮬레이터 적용 사업을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