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공원의 토종 가재, 공원에서 벌어지는 버스킹과 마술쇼 등 단풍으로 가득한 가을 공원의 모습을 담은 영상 여러 편이 시민에게 공개된다.
서울시는 가을 공원 모습을 담은 힐링 프로그램(‘오○ 힐링△ 공원□’) 영상을 제작해 ‘서울의 공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에는 생태 전문 유튜버, 반려동물 훈련사 강형욱, 래퍼 이영지 등이 각각 출연해 북서울꿈의숲, 남산공원, 율현공원, 어린이대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유튜버 TV생물도감은 도심 속 공원에 사는 여러 동식물을 소개하며 특히 남산공원에 서식 중인 토종 가재(사진)와 옆새우, 다슬기 등을 보여준다. 강 훈련사는 반려견과 북서울꿈의숲에서 산책을 즐기면서 공원에서 반려인이 지켜야 할 에티켓을 안내하고 내년에 조성될 반려견 놀이터를 미리 소개한다.
래퍼 이영지와 가수 그렉 등은 율현공원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영상에 등장한다. 이들은 단풍이 가득한 공원에서 감미로운 음악을 선사한다.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마술사 니키는 어린이대공원을 배경으로 시민들과 내기 게임을 하면서 신기한 마술을 선보인다. 또 어린이대공원 안 단풍길과 음악분수, 숲속 무대, 동물원을 소개한다.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으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팀 ‘태권코레오’는 서서울호수공원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BTS) 신곡 ‘My Universe’에 맞춘 태권도 공연을 선보인다.
시는 영상을 제작하면서 공원의 단풍 모습을 제대로 담기 위해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사이에 촬영했다. 영상을 감상하려면 ‘서울의 공원’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유영봉 시 푸른도시국장은 “그동안 길고 긴 코로나19의 터널에서 고생해 온 많은 시민들이 영상을 보면서 조금이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