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인문·자연계열을 가·나군 분할모집으로 변경하면서 수험생들의 선택 폭이 확대되었다. 일반학생 전형 기준 인문계열은 가군에서 4개 모집단위, 나군에서 6개 모집단위를 선발하며, 자연계열은 가군에서 군계약전형을 포함하여 11개 모집단위, 나군은 15개 모집단위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 수능 100% 반영
일반학생 전형 인문·자연계열은 수능 100%를 반영하여 선발하며, 예체능계열은 수능 성적 외에 모집단위에 따라서 실기고사 성적과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모집단위에 따라 전형 방법 및 실기고사 내용, 전형요소별 반영 비중 등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하여야 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 수학영역은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하며 영어영역은 등급을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국어(30%), 수학(미적분·기하·확률과통계)(30%),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20%),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20%), 수학(미적분·기하)(35%), 영어(20%), 탐구(과학 2과목)(25%),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35%), 수학(미적분·기하·확률과통계)(35%), 영어(20%), 탐구(사회·과학 2과목)(10%)이며, 창의소프트학부는 수학(미적분·기하)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총점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한국사 영역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며 3등급 이상은 만점, 4등급부터 1등급당 0.2점씩 감점되므로 유의하자. 예체능계열의 경우 체육학과는 국어(50%), 영어(50%)를 반영하고, 그 외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한다.
군계약학과인 국방시스템공학과, 항공시스템공학 전공의 경우 1단계에서 수능 100%를 통해 일정 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해군주관 전형 및 공군 전형을 실시하므로 모집요강을 통해 자세한 전형 방법을 체크하도록 하자. 또한 정시 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국방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1과목) 중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10 이내’를 충족하여야 하며, 항공시스템공학 전공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를 충족하여야 합격이 가능하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20%), 수학(35%), 영어(20%), 탐구 2과목(25%)을 반영하며, 수학 미적분 또는 기하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 총점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농어촌학생-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 수능 100%
가·나군에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은 수능 100%를 반영하여 선발하며, 특성화고교졸업자 특별전형의 경우 수능 직업탐구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특성화고교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인 자의 대학 진학을 위해 마련된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10명, 글로벌조리학과에서 10명을 선발한다.
동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세종대는 호텔 및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최초로 관련 학과를 개설하였다. 전문성을 갖춘 호텔, 관광 및 외식분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과를 집중 육성한 결과, ‘2022 QS 분야별 세계대학평가’에서 호텔관광계열 국내 1위, 세계 40위권대를 기록하는 등 호텔관광 분야의 세계적인 명문대로 자리매김하며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세종대는 70여 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으며, 국내외 호텔과의 인턴지원사업을 통해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호텔관광 인재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졸업 후에는 관광 관련 정부 기관이나 호텔·항공사·리조트 등 호텔 및 관광 관련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