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잘 키우고 싶어 하지만, 오히려 넘쳐 나는 양육의 정보에서 우왕좌왕하다가 결국 ‘양육에는 정답이 없다’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된다. 왜 그럴까?
그것은 바로 TV나 유명 양육서 속의 아이와 내 아이는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 아이 기질맞춤 양육매뉴얼’ 저자 정가은 대표는 모든 아이들은 타고난 씨앗이 있고, 그 씨앗에 맞는 영양분을 주고, 잘 자랄 수 있는 조건을 주어야 아이들마다 맺을 수 있는 열매를 아름답게 맺을 수 있다고 한다.
즉,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 양육방법, 훈육방법, 칭찬방법이 달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내 아이의 타고난 기질을 이해하여 양육의 시작과 끝을 한눈에 파악하고 올바른 목표와 방향을 세울 수 있는 6단계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1코스: 현재 우리 가족의 양육 상태 점검하기 △2코스: 양육의 최종 목적지에 잘 도착할 수 있게 양육 전략 짜기 △3코스: 내 아이의 타고난 기질은 어떤 성향인지 제대로 알기 △4코스: 나는 어떤 양육 태도를 가지고 있는 부모인지 제대로 알기 △5코스: 재경험화를 통해 마음 속 상처를 치유하며 우리는 어떤 부부인지 제대로 알기 △6코스: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우리 가정만의 새로운 양육 모델 세우기로 구성되어 있다.
정가은 저자는 맘앤맘코칭센터의 대표이자 한국양육코칭협회의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한양대 대학원에서 아동심리치료학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