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이브닝 특별 음료와 함께 더 길어진 스타벅스의 저녁을 즐기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4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코로나 이전 영업시간으로 복귀
오후 5시부터 ‘뱅쇼 피지오’ 판매
저녁 시간 매장 방문 고객 위한
별 추가 적립, 푸드 할인 혜택도

저녁 시간대 스타벅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를 즐기고 있다.
저녁 시간대 스타벅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통해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를 즐기고 있다.
스타벅스가 코로나19 시기 일부 매장의 영업시간을 단축 운영한 이후 거리 두기 완화 등의 추세에 맞춰 최근 순차적으로 매장 영업시간을 코로나 이전으로 복귀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1인 가구 트렌드와 코로나 이후 저녁 시간대를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스타벅스는 매장 운영 시간 연장으로 길어진 저녁 시간대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오후 5시부터 즐길 수 있는 저녁 시간대 전용 음료인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5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논알코올 와인 베이스에 다양한 과일과 향신료를 조합한 뱅쇼 스타일의 음료로 은은한 와인향과 건조 과일의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며, 특별히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피지오 버전으로 출시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올해 2월 출시한 ‘로맨틱 뱅쇼 세트’에 인기에 힘입어 단독 음료로 출시된 제품이다. ‘로맨틱 뱅쇼 세트’는 뱅쇼 베이스와 레몬, 딸기 등의 건조 과일, 시나몬, 월계수잎 등의 건조 향신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스와 물 또는 탄산수, 향신료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청량한 아이스 뱅쇼 혹은 따뜻한 뱅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구성된 선물 세트로 매장에서 지속 판매 중이다.

‘로맨틱 뱅쇼 피지오’는 오후 5시부터 매장 영업 종료 전까지 주문 가능하며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구매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다(피지오 미판매 매장 및 미군부대 매장 제외). 2014년 출시한 스타벅스 피지오는 바리스타가 스타벅스만의 독점 기술력이 집약된 첨단 기술의 피지오 전용 기기에서 한 잔씩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청량감 넘치는 고급스러운 스파클링 음료이다.

스타벅스는 4월 30일까지 오후 5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별 추가 적립을 제공하는 ‘이브닝 딜라이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브닝 딜라이트’ 행사 기간 동안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모든 제조 음료 구매 시 영수증당 별 3개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웰컴,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에 참여 가능하며, 개인컵으로 음료 구매 시 에코별 적립과 개인컵 할인도 모두 가능하다(미군부대 매장 제외).

아울러, 5월 3일까지 오후 7시 이후 스타벅스 푸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하는 고객 사은 행사인 ‘이브닝 푸드 아워’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오후 7시 이후 매장에서 스타벅스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해당 푸드 단품 구매 시에는 개수와 상관없이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브닝 푸드 아워’ 대상 푸드는 ‘B.E.L.T. 샌드위치’, ‘크랜베리 치킨 치즈 샌드위치’, ‘햄&루꼴라 올리브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류와 샐러드류를 포함해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등 케이크류에 해당 혜택이 적용된다(일부 제품 제외). 스타벅스 더양평DTR, 더북한강R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특화 매장 전용 푸드 역시 ‘이브닝 푸드 아워’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다.

‘이브닝 푸드 아워’ 행사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주문 시에는 적용이 되지 않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다(인천공항 내 입점 5개점 등 일부 매장 제외).

‘이브닝 푸드 아워’ 시행 첫날 오후 7시를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생기는 등 많은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동 시간대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주 동 시간대 대비 케이크 종류가 2배, 샐러드와 샌드위치류는 3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이브닝 푸드 아워’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고객들이 더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시간대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나가며 많은 고객이 불편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목표다.

‘이브닝 딜라이트’와 ‘이브닝 푸드 아워’ 이벤트의 해당 기간 동안 오후 7시 이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푸드와 음료를 현장에서 동시 결제 시에 별 3개와 할인 대상 푸드 1종 50% 할인을 모두 적용받으며 보다 풍성한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가 준비한 이브닝 이벤트는 스타벅스가 강조하고 있는 초심으로 돌아가 고객에게 스타벅스만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데 의미가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2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0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한 ‘Back to 99’ 행사를 통해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1999년 가격인 2500원에 판매했으며, 3월 ‘카페 라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에스프레소 샷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타벅스의 커피 정통성을 강조한 바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저녁 시간에도 스타벅스에서 일상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초심 이벤트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이브닝 특별 음료#뱅쇼 피지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