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영화-박람회-펫축제로 전남 관광 1억 명 시대 연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5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오감 만족’ 남도로 오세요]
두번째 ‘방문의 해’ 맞아 메가 이벤트

아름다운 산과 바다, 천혜의 섬과 갯벌 등 청정 관광자원을 보유한 전남도는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시즌2인 올해 다채로운 메가 이벤트를 통해 1억 명 관광 시대를 연다.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남도 음식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됐다. 전남도 제공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남도 음식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됐다. 전남도 제공
대한민국 대표 맛 축제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케이(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남도 음식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개국 이상의 주한대사관이 참여하는 세계미식관은 세계 각국의 음식과 색다른 외국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미식산업관에서는 ‘빵지순례단’이 선정한 전남 특화 빵을 시식하고 전통주부터 하이볼까지 맛볼 수 있다. 맛깔나는 남도 음식을 맛보는 남도 음식 체험관을 새롭게 마련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쿠킹클래스,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푸드 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국제농업박람회
지난해 열린 국제농업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올해는 10월 12일부터 11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열린 국제농업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올해는 10월 12일부터 11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농도(農道)’인 전남에서는 10월 12일부터 11일간 ‘2023 국제농업박람회’가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전남 순천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제전시존, 치유농업체험존, 홍보판매존과 12개 전시 판매장에서 농업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지구치유관과 인간치유관으로 구성되는 주제전시존은 자연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삶을 통해 농업이 여는 지구의 미래를 집중 조명한다. 치유농업체험존은 농업문화놀이터, 반려동물관, 향기체험관, 치유텃밭정원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홍보판매존에서 눈길을 끄는 공간은 농업미래관과 농식품관이다. 농업미래관은 스마트팜과 디지털 농업의 미래를 보여주며 커피특별존을 선보인다. 농식품관은 전남 22개 시군의 쌀 가공식품, 친환경 농산물, 농축임산물 등을 전시판매하는 공간이다.

남도영화제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드라마세트장. 남도영화제가 2023순천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순천에서 열린다.
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드라마세트장. 남도영화제가 2023순천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순천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10월 11일부터 16일까지 ‘남도 Everything!’을 주제로 순천시와 전남 일원에서 남도영화제를 개최한다. 25개국 80편이 상영되는 이번 영화제를 통해 아름다운 풍경과 생태, 역사적 장소, 맛의 고향이라는 문화 콘텐츠와 영상을 결합해 전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특히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개막식은 오천그린광장에서, 폐막식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연다.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목포를 중심으로 22개 시군에서 치러진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1월 3일부터 8일까지 12개 시군에서 열린다. 전남도는 전국체전의 하이라이트인 개·폐회식을 ‘생명의 울림 속으로’를 주제로 태고의 전남에서 미래 산업의 중심이 되는 전남의 모습을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해 올림픽에 버금가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펫 페스티벌
반려동물인 1500만 시대를 맞아 전남도는 반려동물과 가족이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을 전남 캠핑관광박람회와 함께 해남군에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행동 코칭, 펫토크 콘서트, 가족 운동회,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남을 찾는 반려동물 가족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방침이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전남의 축제들이 연중 정상 개최될 예정”이라며 “시기별·테마별로 100여 개가 넘는 축제가 열리니 전남의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감 만족#남도 여행#남도#여행#방문의 해#메가 이벤트#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국제농업박람회#남도영화제#펫 페스티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