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 경영전문대학원)는 주한핀란드대사관과 공동 후원해 31일 ‘알토이에스 방한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별세미나는 한국·핀란드 양국 스타트업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핀란드 알토대 스타트업 대표단과 함께 개최한다.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1995년부터 옛 헬싱키경제대의 한국 파트너로 알토대(헬싱키경제대)의 MBA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알토이에스(Aalto Entrepreneurship Society, Aaltoes)는 2009년에 핀란드 알토대 내 창업동아리로 출범하여 현재 1만 명 이상의 회원과 핀란드 유력 파트너가 함께하는 핀란드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관이자 유럽 최고의 창업 지원 단체로 성장했다.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알토이에스는 이번에 한국의 스타트업 환경을 탐색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특별 세미나는 31일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진행된다. 행사에는 알토이에스 대표구성원 11명 뿐 아니라 핀란드대사관 주요 인사와 한·핀란드 스타트업 리더, 알토대 MBA 동문 등이 참석한다.
세미나는 ‘한·핀란드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알토이에스와 박상우 블링커스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연사 발표 후 참석자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