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뮤지컬 스타’ 결선 영상
글로벌 공연 플랫폼서 무료 공개
154개국에 영어 자막으로 제공
사단법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사무국은 이달 31일까지 올해 제9회 DIMF 뮤지컬 스타 결선 무대 영상을 글로벌 공연 플랫폼인 ‘메타씨어터’에 무료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송출하는 프로그램은 5월 7일 펼쳐진 뮤지컬 스타 파이널 라운드다. 한국과 미국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태국 등에서 도전장을 내민 895명 가운데 선발된 결선 진출자 14명의 무대와 유명 심사위원단의 모습까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영상은 전 세계 154개국에 영어 자막으로 제공한다.
이번 결선에서 ‘대상’과 ‘관객이 뽑은 인기상’까지 2관왕을 거머쥔 위재영 양(16)과 유쾌하고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인 최우수상 서기원 씨(21)의 무대를 포함해 예비 스타 14인의 감동과 전율의 무대가 온라인에서 다시 한번 펼쳐진다. 또 국민 뮤지컬 배우인 MC 손준호를 비롯해 마이클 리 정선아 성기윤 배우, 박칼린 연출가, 장소영 음악감독, 홍본영 상해나오인 대표, 리둔 중국 뮤지컬 프로듀서,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까지 국내 뮤지컬을 대표하는 베테랑 심사위원들의 생생한 논평뿐만 아니라 지난 DIMF 뮤지컬 스타 수상자들의 축하 공연까지 지구촌 안방을 찾아간다.
DIMF 뮤지컬 스타는 9년간 5822명의 신인이 도전한 국내 최장수 뮤지컬 경연 프로그램이다. 국내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를 한발 앞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는 점에서 뮤지컬 팬과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배 집행위원장은 “글로벌 뮤지컬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DIMF와 온라인을 통해 K뮤지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메타씨어터가 힘을 합쳐 차세대 스타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