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은 충북 청주북부권환승센터에 410㎾(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 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짓고 운영 중이다. 발전소 운영에는 청주시와 시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이 ‘희망그린에너지센터’를 구성해 참여 중이다. 발전소를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 4900t을 감축할 수 있다. 에너지 예상 수입금도 연간 4000만 원에 달한다. 이 수익금은 충북 지역 복지사업에 전부 사용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예술적 재능이 있지만 교육 기회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지원 프로그램 ‘꿈나무(꿈을 나누는 무대)’도 운영한다. 미술·음악 특수교사의 1대1 맞춤형 예술 교육과 심리치료를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봉사활동 체험단 ‘함솔이(함께, 엔솔)’를 운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에게 나눔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원증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 터치’를 운영하며 지난해 총 21회에 걸쳐 17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저소득가정 결연 아동 후원 사업도 진행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에서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 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문화공연 관람, 공장 초청 행사, 겨울철 김장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각 해외사업장에서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폴란드 브로츠와프과학기술 대학 등록금 지원, 중국 대학생 대상 자동차 배터리 혁신 콘테스트 진행, 여성 스포츠팀 지원 등의 활동뿐만 아니라 복지원 물품 지원(중국),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저소득층 생필품 및 장난감 기부(미국), 지역 고아원 학용품 지원, 취약 계층 가정 결연 후원(폴란드) 등 지역사회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