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79명(정원 내 1016명, 정원 외 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에서 모집 인원의 85%를 선발하므로 한신대에 입학하려는 학생은 지원 전략을 수시에 맞추는 것이 유리하다. 올해 입시에서 주목할 것은 논술전형이 처음 실시된다는 것이다. 전년도부터 시행한 계열별 모집은 학생부교과Ⅰ·Ⅱ전형 등 정원 내 학생부교과전형에서 선발한다. 8개 계열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계열별 모집은 1학년 동안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공 선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학년 진급 시 전공을 선택하는 것으로 전공 고민 기간이 짧은 수험생은 눈여겨볼 만하다.
참인재(학생부종합)전형은 일괄 합산으로 평가가 이뤄지기 때문에 지원자 전원에게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따라서 참인재전형에서는 면접이 당락을 좌우할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한다.
참인재전형 면접 문항은 기초소양 1문항, 전공적성 1문항 총 2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면접고사 일주일 전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에 공개한다. 신학전공 지원자는 목회자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특히 신학전공 필수 지원 자격이었던 세례 자격을 2023학년도부터 폐지했으며 선교사에게도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해 신학전공 지원 자격을 대폭 완화했다.
올해 첫 시행되는 한신대 논술전형은 학교 수업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쉬운 논술(약식 논술) 형태로 출제돼 여타 논술고사와는 다른 기회를 제공한다. 교과 성적은 8등급부터 감점 점수가 급등해 7등급의 학생까지도 합격의 문을 열어뒀다. 7등급까지 등급 간 감점 점수가 단 1점으로 내신의 영향이 매우 적기 때문에 논술 성적이 중요하게 반영됨을 기억해야 한다.
인문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9문항, 수학 6문항,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국어 6문항, 수학 9문항으로 총 15문항을 80분 동안 실시한다. 출제 범위는 국어영역은 문학과 독서, 수학영역은 수학Ⅰ, 수학Ⅱ이며 시간 및 장소는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신대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학생부교과Ⅱ전형 제외)은 인문계열, 자연계열 상관없이 국어·수학교과 3과목, 영어교과 3과목, 사회·과학교과 3과목 총 9과목의 석차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학생부교과Ⅱ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교과 전과목, 자연계열의 경우 수학교과 전과목을 반영한다.
수시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인터넷을 통한 원서 접수만 가능하며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 혹은 진학어플라이를 이용하면 된다. 서류 제출 기한은 22일 오후 5시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참인재 면접고사 및 체육실기고사는 수능 이전인 10월 3일이며 논술고사는 수능 이후인 11월 26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신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