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도성)은 1980년 설립 이후 ‘윤리 의식과 첨단 경영 지식을 겸비한 리더 육성’이란 목표를 세우고,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받았다.
1년 과정으로 단축된 주간 MBA는 짧은 기간 내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야간 MBA는 평일 저녁과 주말에 온라인 강의로 과목 선택의 폭을 넓혀 ‘하이브리드 MBA’로 운영한다.
AI MBA 과정은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을 지원한다.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인 E-Ph.D. 과정은 실무 지식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췄다.
- 글로벌 경영 인재를 양성하는 주간 S-MBA
새롭게 개편된 주간 MBA(S-MBA) 과정은 2022년부터 1년 6개월에서 1년 집중 프로그램으로 단축 운영되고 있다. 여름학기를 포함해 3학기제이며, 필수 과목은 영어로 진행하고 선택 과목은 한국어로 가르친다.
변화하는 경영 환경의 지식 수요를 반영해 ‘재무, 벤처,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심화 전문 분야를 신설했다. S-MBA 학생들은 경영전문대학원의 모든 MBA 수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각자의 관심과 필요에 맞춘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미국과 영국 대학에서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 파트너 대학과 교환학생 교류도 이루어지고 있다.
- 하이브리드 MBA를 통해 실력과 통찰을 키우는 야간 Pro-MBA
1980년 이후 86기까지 이어진 전통과 권위, 교육성을 갖춘 야간 MBA(Pro-MBA)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고급 경영학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이다. MBA 학위를 취득하려는 직장인들의 현실적 일정을 고려해 교과과정을 온·오프라인, 주중·주말, 8주·16주 등 하이브리드로 운영해 학생들의 선택 재량권을 확대했다.
최고의 콘텐츠와 실무 전문가 교수진 구성을 통해 실무적 감각과 통찰력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원우회를 주축으로 하는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는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있다. 졸업 후에도 포스트 MBA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 과목을 수강하면서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의 성공 열쇠인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AI MBA는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되는 1년 4개월 과정이다.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의 성장을 지원한다. 베스트 마스터 랭킹 2019 데이터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로 선정된 경영대 교수진들의 강의로 관련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교수와 일대일 코칭을 통해 특정 주제를 다룬 후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보는 과정으로 마무리한다.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인재나,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비즈니스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 인문계와 비컴퓨터공학 전공자라도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면 인공지능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 국내 최초 고위 실무자를 위한 경영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 E-Ph.D.
E-Ph.D. 과정은 수요자 중심으로 전공 심화 과정을 설계했다. 실무와 이론의 조화를 통해 고위 관리자 및 임원에게 요구되는 핵심직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주임 교수제 등의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이 제공되고 있다.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이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가는 플랫폼, 실무적 지식과 이론을 융합하고 지식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것이 교육의 지향점이다.
석박사 통합과정과 박사과정은 각각 3년 과정이며, 매주 주중 하루 야간과 매월 첫 주 주말에 과목을 개설해 수강 일정 부담을 최소화했다. 국내 대형 출판사와 독점계약을 통해 박사학위 논문을 전문 저서로 편집해 출판 기회를 제공한다.
각 과정의 2024년 전기 입시 원서 접수는 현재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 경영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