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내년 시행되는 학사구조 개편에 따르면 4개 단과대학, 4개 학부로 구성된다. 4개의 단과대학은 통합심리치료대, 뇌교육대, 글로벌문화예술대, 휴먼라이프대로 짜여진다. 통합심리치료대에는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가 있다. 뇌교육대에는 뇌교육학과, 브레인트레이닝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 있다. 글로벌문화예술대는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 K문화(연계전공), AI콘텐츠(연계전공)로 구성된다. 휴먼라이프대는 동양학과, 상담심리학과, 선도문화학과(신설)가 포진해 있다.
4개 학부는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경영학부 재테크·마케팅학과, AI드론학부로 신규 개편됐다. 각 학부는 전공 트랙으로 구성된다. 사회복지학부의 전공 트랙은 노인복지, 상담 및 건강복지, 복지시설경영, 가족복지,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다. 스포츠건강학부는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요가 및 필라테스, 실버케어(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등으로 이뤄져 있다. 경영학부 재테크·마케팅학과의 전공 트랙은 재테크경영, 마케팅경영, 120세 경영 등이 있다. AI드론학부의 전공 트랙은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 AI드론, AI방과후교사, AI콘텐츠(연계전공) 등으로 구성된다.
● ‘BTS 유니버시티’
글로벌사이버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K-교육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고등교육 기관정보를 제공하는 영국의 교육전문사이트 ‘스터디 인터내셔널’는 글로벌사이버대를 “한국에서 가장 새롭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다. 저렴한 학비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개인을 양성하고 세계와 소통하며 모든 학생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 소개했다. 해외에서 ‘BTS 유니버시티’로 유명한 본교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중 6명이 졸업생이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엘살바도르의 국가 최고상인 ‘호세 시메온 까냐스’ 상을 수상한 바 있는데 특성화 교육인 뇌교육을 엘살바도르 공교육(1300여개 학교)에 도입시켜 교직원 및 학생의 심신건강이 증진되고 정서 조절 및 자존감 향상 효과가 있었으며 학교 평화 문화를 조성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인도 힌두스탄공대와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은 글로벌사이버대와 학점교류 및 K-원격 교육 협력 모델을 도입했다. 세계 국제 이슈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기 위해 국외 유수의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기도 하다. 해외 컨소시엄구축을 통한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해 미국, 뉴질랜드, 일본, 스페인, 영국, 프랑스, 벨기에, 슬로바키아, 스웨덴, 러시아, 캐나다, 엘살바도르 총 12개국에 글로벌 뇌교육센터를 구축하여 K-교육을 세계로 알리고 있다.
● 세계 유일의 뇌교육 특성화 대학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는 한국이 21세기 뇌 활용 분야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2010년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사과정을 신설하는 등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이 학과에선 뇌 교육의 원리와 지식을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배울 수 있다. 석·박사 과정인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는 영역별 전문 트레이닝과 사례연구 등 연구 역량을 갖춘 뇌교육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두뇌훈련 분야 유일의 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 자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