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세상에 BTS·블핑·뉴진스, 거기다 임영웅이 이낙연 지지?…“또 가짜뉴스”
뉴스1
업데이트
2023-12-19 10:40
2023년 12월 19일 10시 40분
입력
2023-12-19 09:46
2023년 12월 19일 09시 4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지난 18일 등장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당창당 홍보포스터. 문재인 전 대통령을 비롯해 BTS, 블랙핑크, 뉴진스, 임영웅, 아이유, 유재석 등 연예계 최고스타들과 손흥민, 김연아까지 등장시켰다. 이낙연 전 대표측은 “가짜뉴스 공작이다”며 펄쩍 뛰었다. (SNS 갈무리) ⓒ 뉴스1
신당 창당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사상 최고의 초호화 응원단이 등장, 엄청난 관심을 모았다.
19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전날 인터넷 커뮤니티에 등장한 ‘이낙연 신당’ 홍보 포스터를 본 많은 네티즌들, 심지어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들이 깜짝 놀랐다는 것.
그도 그럴 것이 ‘이낙연 신당 국민이 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신당 웹자보는 이 전 대표를 중심으로 내로라하는 슈퍼스타들이 총출동, 주먹을 움켜쥔 채 ‘이낙연 파이팅’을 외치는 것처럼 돼 있기 때문이다.
BTS, 블랙핑크, 뉴진스는 물론이고 부모 세대의 우상이라는 임영웅도 등장했다.
여기에 유재석, 손흥민, 김연아, 아이유도 주먹을 쥐었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왼쪽 상당 구석에 자리했다.
홍보 포스터는 제작 주체가 친이낙연계가 만든 것처럼 보이기 위해 맨 아래 민주당내 비명계인 ‘원칙과 상식’, 친낙계 ‘민주주의실천행동’, 문 전 대통령 지지층인 ‘문파’ 로고를 집어 넣었다.
이 포스터로 인해 논란이 일자 민주주의실천행동은 보도자료와 X(옛 트위터)를 통해 “유명인 등장 이낙연 신당 웹자보는 가짜뉴스다”고 해명에 나섰다.
또 “민주주의실천행동이 유명인들의 사진을 무단 도용하여 이낙연 신당의 웹자보를 발행했다는 언론보도는 이낙연 전 총리의 지지자를 사칭하는 X(트위터) 사용자발 가짜뉴스다”며 “가짜뉴스 공작으로 공론장을 어지럽히는 특정 세력은 자성할 필요가 있다”고 요구했다.
민주주의실천행동은 “이는 이재명 지지자로 추정되는 X 사용자의 허위조작정보 유포로 그는 는 반복해서 문재인 전 대통령,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를 사칭해 허위조작정보를 생산해 왔다”고 이 전 대표를 흠집내기 위한 공작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 인물이 “지난 1월 민주당 대표 경선 과정에서 ‘문파가 개딸에 어묵탕 국물을 부어 4도 화상을 입혔다’는 가짜뉴스도 퍼뜨린 바 있다”면서 “이러한 허위조장 정보를 이재명 지지자들이 확산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3선 도전 공식선언
헌법재판관 후보자들 “국회 봉쇄 위헌적” “12·12 떠올라”
한전 “내년 1분기 전기료 동결, kWh당 5원 유지”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