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측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장례는 조용히 치를 것”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12월 27일 13시 34분


코멘트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 씨가 23일 오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3차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도착해 착잡한 표정을 보이고 있다.  2023.12.23. 뉴스1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 씨가 23일 오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3차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도착해 착잡한 표정을 보이고 있다. 2023.12.23. 뉴스1
배우 이선균 소속사가 27일 그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돼 죄송하다.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고 하면서 그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라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근처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선균의 측근은 “어젯밤부터 연락이 안 돼서 주변에서 계속 찾았다”며 112에 신고 접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서울 와룡공원에서 배우 이선균씨가 숨진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이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27일 서울 와룡공원에서 배우 이선균씨가 숨진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이 사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이선균은 10월 마약류 관리법상 대마와 향정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그는 경찰 첫 소환 당시 소변을 활용한 간이 시약 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모발)·2차(겨드랑이털) 정밀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선균은 최근까지 마약 투약 혐의 등으로 경찰 조사를 받는 중이었다. 그간 이선균은 조사받으며 “유흥업소 실장 A 씨가 나를 속이고 뭔가를 줬다. 마약인 줄은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조사에서는 “빨대를 이용해 코로 가루를 흡입했다”며 “수면제인 줄 알았고 마약인 줄 몰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은 2001년 MBC 시트콤 ‘연인들’로 데뷔해 같은 해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그렇게 2000년대 초중반에는 ‘베스트극장’, ‘드라마시티’ 등 단막극에 종종 얼굴을 비쳤다.

그러던 중 2007년 ‘하얀거탑’에서 최도영 역을 맡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후 출연한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골든 타임’이 모두 성공을 거두며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영화에서는 2012년 ‘화차’와 ‘내 아내의 모든 것’ 등으로 인기를 누렸다.

2015년에는 영화 ‘끝까지 간다’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함께 출연한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박동훈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2019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서 박 사장을 맡아 열연을 펼쳤고 이후 각종 상을 휩쓸며 세계적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드라마 ‘법쩐’, 영화 ‘킬링 로맨스’, ‘잠’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펼쳤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