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 개막
공공기관-우수기업 등 33곳 참여
채용 설명회-토크콘서트 열고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강원도 내 공공기관과 지방공기업 우수기업의 채용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4 강원도 지역인재 채용 페스타’가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도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엔 공공기관 10개와 강원도 지방공기업 10개, 우수기업 13개가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된다. 페스타에 참여하는 우수기업은 남이섬을 비롯해 더프레시에프엔비, 레고랜드, 메디언스, 세인트존스 호텔, 일동후디스, ㈜단정바이오, ㈜씨디에스, ㈜지오멕스소프트, ㈜휠트론, 케이프라이드, 한화제약㈜, 휴레브 등이다.
오전 10시부터 기관과 기업의 개별 부스에서 취업 준비생을 상대로 채용 제도를 설명한다. 또 고용노동부의 정책 안내 부스, 인공지능(AI) 면접관, 인·적성 검사관 부스 등이 운영된다.
메인 무대에서는 인사 담당자의 채용 설명회와 신입사원 토크콘서트, 청년정책 설명회, 공공기관 채용 특강, 특별강연 등이 이어진다. 채용 설명회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강원랜드, 강원관광재단 등 8개 공공기관 인사 담당자가 올해 채용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질문에 답한다.
신입사원 토크콘서트에서는 강원랜드, 심평원, 건보공단, 한국관광공사, 보훈공단 등 5개 공공기관의 신입사원들이 자신이 경험한 취업 준비 방법 등을 알려준다.
청년정책 설명회는 고용부 강원지청 춘천고용센터, 강원도경제진흥원 등 2개 기관이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정책들을 소개한다. 공공기관 채용 특강에서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일타강사’로 불리는 해커스잡 윤종혁 씨가, 특별강연은 ‘취업의 신’으로 불리는 황인 씨가 강사로 나선다. 또 채용상담관은 페스타에 참여하는 33개 기관과 기업이 함께 참여한다.
이 밖에 기관 및 우수기업 취업 컨설팅, 고졸 채용 컨설팅, 외국인 취업 컨설팅, 강원도 및 춘천시 청년정책 안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와 달리 강원 소재 우수기업까지 참여해 규모가 크게 확대됐다. 지역 인재들은 한자리에서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의 채용 정보를 살필 수 있는 기회다.
전경희 강원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장은 “이 행사는 공공기관뿐 아니라 도내 우수기업에 대한 채용 정보도 함께 제공돼 지역 인재가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인재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