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 슈벨트홀에서 ‘2024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문대교협 진학지원센터는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진학정보를 수험생 및 학부모 모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국 고교 진학지도교사를 중심으로 2024년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성했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소멸 위기 속 전문대학을 통한 지역인재의 육성과 교육’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17개 시·도교육청 장학사, 진로진학지원단 고교 교사, 자문위원단, 전문대학입학처장협의회 회장단, 입학관리자협의회 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진로진학지원단은 향후 전문대학 ‘전공별 입학상담 자료집’, ‘수시 및 정시 입학정보 안내 자료집’ 등 협의회에서 발간하는 다양한 진학정보 자료집 제작에 참여한다. ‘찾아가는 고교방문 진로진학설명회’, ‘학부모 및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진학설명회’와 같은 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진학, 진로, 직업 등 총 3개 분야와 7개 주제를 다룬 강의를 학교 현장에서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 진로진학지원단 대표로 위촉장을 받은 권혁일 운영위원장(충남 예산고 교장)은 “다양한 지원단 활동으로 전문대학에 특화된 양질의 진학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