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 혐의로 입건된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33)가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김 씨가 사고를 내기 전 음주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감정 결과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통보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소속사의 조직적 은폐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또, 경찰은 김 씨가 사고를 내기 전 있었던 유흥주점에서 래퍼 출신 연예인과 동석한 것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경찰은 김 씨가 사고를 낸 이후 소속사 관계자들이 증거 인멸 등을 위해 조직적으로 움직인 정황을 포착하고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와 증거인멸 혐의 등을 적용해 수사 중이다. 이 혐의가 입증되고 죄질이 불량하다고 법원이 판단할 경우 징역 5년 이하의 실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특히 경찰은 이날 오후 국과수로부터 김 씨의 소변 감정 결과를 전달받았는데 사고 전 음주를 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내용이었다. 국과수는 ‘김 씨가 사고 후 소변 채취까지 약 20시간이 지난 것에 비춰볼 때 음주판단 기준 이상으로 음주대사체가 검출돼 사고 전 음주가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는 소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경찰은 김 씨의 소속사 ‘생각 엔터테인먼트’의 이광득 대표(41)로부터 “김 씨의 옷으로 바꿔 입고 대신 자수해 달라고 매니저에게 지시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받아낸 상태다. 경찰 조사 결과 김 씨의 다른 매니저 2명 중 1명은 사고 직후 김 씨를 경기 구리의 한 호텔로 데려갔고, 나머지 1명은 김 씨 차량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를 빼내 훼손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씨가 머무른 호텔은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터가 설치된 이른바 ‘콘텐츠 호텔’로 입구가 좁고 으슥한 편이었고, 매니저 이름으로 예약된 것으로 조사됐다. 김 씨는 퇴실 시간으로 정해진 오전 11시보다 약 1시간 일찍 퇴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같은 정황으로 볼 때 이 씨와 매니저들이 조직적으로 증거를 인멸하고 김 씨의 범행을 은폐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소속사 사무실과 이 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해서 확보한 자료와 김 씨가 있었던 유흥주점의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분석 중이다.
특히 이날 유흥주점엔 소속사 관계자 뿐 아니라 래퍼 출신 유명 연예인 A 씨도 동석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경찰이 김 씨가 실제로 술을 마셨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A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씨는 변호인 2명을 선임해 경찰 수사에 대응하고 있다. 이 중 1명은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일 당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의 갈등으로 직무가 정지됐을 때 총장 직무대리를 맡았던 조남관 변호사인 것으로 파악됐다. 조 변호사는 검사 재직 시절 법무부 검찰국장과 대검 차장검사 등을 지냈다.
한편 김 씨는 18, 19일 경남 창원시에서 열리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콘서트를 예정대로 강행한다. 김 씨는 18일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교통사고 뺑소니 의혹에 대한 심경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공인인데 기본이 안된놈은 대중앞에 나서면 안된다. 조폭도 아니고 양아치도 아닌데 행동은 완전 개판이군 잘가라 김호중
2024-05-18 10:10:50
국민들이 얼마나 개딸이나 무조건적 팬덤에 좌지우지 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도덕은 망각되고 불의는 왜곡되고 몰상식이 상식을 뛰어 넘는 인성 몰락의 시대에서 정치도 연예계도 다 미쳐 돌아 간다,, 잘못을 당당하게 내세우며 불의를 지적하는 사람을 집단 공격하여 홍위병식으로 린치를 가하니 정의는 사라지고 입가엔 재갈이 물리어 지고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는 기막힌 사건이 발생 한다,, 이대로 가면 결국 한국은 도덕 상실의 시대에 이어 소돔과 고모라 같은 혼란과 혼돈의 시대가 올 것이다,,
2024-05-18 09:31:16
잣꾹 찢죄맹이 보더니 오만 ***이 다 뻔뻔해지네. 증거를 내 놔라. 이 짓이네. 이 잡것. 다음은 법이 잘못됐다냐? ***!
댓글 57
추천 많은 댓글
2024-05-17 17:10:28
경찰의 수사능력을 보겠다.이건은 음주운전 뺑소니 은폐를 위해 조직적으로 움직인것으로 일벌백계하고 김호중은 연예계 은퇴하라!
2024-05-17 17:03:45
조직적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돈을 지키기 위한 조직적 사기행각!
2024-05-17 16:52:14
요 인간도 끝났구나. 술 ㅊ 먹고 운전은 왜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