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학습관리시스템 도입… ‘다학점이수과정’ 운영해 1년 만에 졸업 가능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5월 31일 03시 00분


코멘트

건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 전경.
건양사이버대 전경.
이동진 총장
이동진 총장
건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동진)는 ‘진리탐구, 역사창조, 인류봉사’라는 건학 이념으로 ‘가르쳤으면 책임져야 한다’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사이버대다. 전국 사이버대 중에서 가장 늦게 시작했으나 지난 12년간 수많은 국고 사업에 선정되고 입시 성과를 매년 10% 이상 높이는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최첨단 LMS(학습관리시스템)의 도입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했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가 가능하도록 체계를 갖췄다.

또한 질 높은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재직자 학생의 직무 역량 향상과 취업·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전공 및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20대부터 70대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결과 2024년 4월 기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한 브랜드 평판 결과에서 사이버대 중 비수도권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장학 제도로 부담 덜어

건양사이버대는 등록금 부담 없이 대학에 다닐 수 있도록 모든 신·편입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입학생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직장인 새출발 △군가족 새출발 △다문화 새출발 △만학도(만 60세 이상) 새출발 등을 운영해 1학년은 20% 장학금을 3년간, 2학년과 3학년은 20% 장학금을 2년간 입학생 모두에게 지급한다.

또한 3학년 편입 지원 기준은 충족하나 2개의 복수학위 취득과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2학년 입학 시 3년간 수업료 60%, 1학년 입학 시 4년간 수업료 70%를 감면해 경제적 부담을 대폭 줄여주는 ‘더드림 입학 장학’을 신설했다.

아울러 대학과 업무협약 체결을 하면 구성원 입학 시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관 재직자의 경우 산업체 위탁 협약을 체결하면 재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 혜택으로 수업료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교내 장학 제도와 추가로 정부 지원 국가장학금 또한 중복 수혜가 가능하기에 소득분위 8구간 이하인 경우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어 부담 없이 대학에 다닐 수 있다.


전국 최초 다학점이수과정 운영


대학은 빠르게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성인 학습자의 의견에 따라 전국 4년제 사이버대 최초로 1학년으로 입학 시 3년 만에, 3학년 입학 시 1년 만에 졸업이 가능한 ‘다학점이수과정’을 도입했다. 졸업 기준만 충족하면 졸업 사정을 거쳐 최대 1년을 단축할 수 있는 과정을 제도화했다.

또한 교육 수요자 중심의 학생 관리 시스템으로 전국 4년제 대학 중 학업 유지율 1위를 보이고 있다. 학업 유지율이란 입학한 학생이 졸업까지 하는 비율을 의미한다. 대학정보공시(대학알리미) 기준 중도 탈락률이 7.73%로 전국 4년제 사이버대 중 가장 낮다. 이런 긍정적인 통계 결과는 1대1 학생 맞춤형 상담 지원 프로그램과 전문 상담 시스템의 구축과 교직원의 열성과 지원으로 이뤄낸 결과물이다.

6월 1일부터 후기 신·편입생 모집

건양사이버대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학과를 지속적으로 신설·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6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후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학과는 △복지학부에 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보건의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법무행정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휴먼학부에 다문화한국어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행동재활치료학과, 심리운동치료학과 △실용학부에 글로벌뷰티학과, 산업안전소방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온라인평생교육학과 등 총 15개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1차에 지원하지 못한 인원을 위해 전기 2차 모집도 진행하며 기간은 7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다. PC와 모바일을 통해 입학지원센터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고 전형 단계는 △지원서 작성 및 서류 제출 △전형료 납부 △인·적성검사를 응시하면 완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wisdom99@donga.com
#사이버대#대학#입시#건양사이버대학교#다학점이수과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